네임오디오 소개  제품  매거진  고객지원  파트너

매거진

블루투스는 가라! 생활을 변화시킬 무선통신기술


근거리 무선통신협약으로 탄생한 블루투스 기술이 생활 전반을 파고들어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할 줄은, 블루투스의 창시자도 예상치 못했을 것입니다. 블루투스는 10m 내외의 근거리 통신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술로 현재 우리의 생활 가장 가까운 곳에 스며들어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소위 ‘기계치’라 불리는, 전자기기에 학을 뗀다는 이들도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블루투스 키보드’ 등의 제품은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대표적 생활 기술이지요.

초기에 블루투스는 10m 전후에서만 연결이 가능했지만 세월이 흘러 현재는 몇십 미터의 거리에서도 무난하게 연결됩니다. 또한, 배터리 소모량도 현격히 줄어들었고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으면서도 안정적인 전달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들이 ‘무선통신규격’이라 하면 블루투스 기술을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하지만 최근의 무선 기술들은 블루투스의 사운드를 뛰어넘는 다양한 규격을 제시하며 차세대 세계 표준으로 인정받으려는 물밑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홈 네트워킹 오디오 시대



오디오 시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전 세계 오디오 시장은 차세대 고음질 무선통신규격을 선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에어플레이(AirPlay)와 안드로이드 진영의 DLNA 서비스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블루투스를 넘어 가정용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량의 정보를 안정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홈 네트워크의 발달로, 이전에는 상상도 못 했던 고음질 음원 정보를 무선으로 주고받는 기술이 가능해진 것이지요.

홈 네트워킹 오디오는 이전에는 상상할 수도 없던 고음질 음악을 더욱 편리하게, 안방에 누워 듣는 시대를 가져왔습니다. 다양한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양질의 기술 개발로 이어져 블루투스의 음질은 가볍게 뛰어넘는 시대를 연 것이지요.

유명 오디오 업체들은 앞다투어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출시했고 시간이 흘러 현재는 각 제품에 대한 평가가 완벽히 이루어진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평가하는 기준은, ‘판매량’과 ‘중고가의 안정성’을 들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Bang&olufsen), 소니(Sony), 야마하(YAMAHA), JBL, 하만카돈(Harman Kardon), 루악(Ruark), 제네바(Geneva), 드비알레(Devialet), 린(Linn), B&W, 보스(Bose)...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업체들을 뚫고 소리샵에서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바로, 네임(naim)의 뮤조(mu-so)입니다. 타제품들의 중고가는 구매금액 기준 70% 수준이거나 그에 못 미치지만 네임의 뮤조는 80~90% 수준으로 방어하고 있으니 이만하면 소리를 들어보지 않아도 대충 감이 올 것 같죠?

네임 ‘뮤조’ 올인원 네트워크 오디오

▲ 네임 뮤조


네임 뮤조의 장점 또는 스펙 등은 워낙 많은 곳에서 회자되고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 느끼는 네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멀티룸’입니다.


▲ 멀티룸 오디오=다수의 오디오 기기를 연결해 하나의 오디오처럼 재생하는 기능. 매장과 같은 넓은 공간 전체에서 음악 소리가 균일하게 들릴 수 있게 해준다.


각종 매장을 오픈할 다양한 예비대표님 또는 현재 매장을 운영 중이며 스피커를 설치해 놓았지만 지저분하게 나와 있는 선과 매장 전체에 울려 퍼지는 사운드가 고르지 못해 고민하는 CEO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뮤조와 함께 멀티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네임 네트워크 오디오. 뮤조만 여러 대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이전에도 뱅앤올룹슨에서 비슷한 제품이 나왔지만, 안정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제품이 아니었으며 가격대가 비교적 높아 조금은 부담스럽고 중간중간 파워링크를 통해 기기들끼리 서로 브릿지 시켜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임의 뮤조는 이러한 부분을 굉장히 ‘스마트하게’ 해결했습니다. Wi-Fi 공유기를 통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한 것이지요. 대한민국 같은 인터넷 강국에 가장 적합한 기기가 아닐까요?

▲ 다양한 색상의 뮤조 그릴



멀티룸! 도대체 정체가 뭐니?

• 벅스, 스포티파이(Spotify), 타이달(Tidal)같은 스트리밍 사이트의 음악을 네트워크 기반으로 압축 없이 전달하며 최대 다섯 대의 뮤조에 동일한 음악이 흐르도록 해 매장 구석구석 고음질 음원을 재생하여 손님들의 귀를 편안하고 풍요롭게 해 줍니다.

• 한 대의 기기로 다섯 대 모두의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여기요, 창가 앞 스피커 음악 좀 키워주시겠어요?” 가장 가까운 뮤조로 편리하게 조절하세요.

• 심플함은 보너스!

• 인터넷 라디오, USB의 음원, 고음질 24/192 음원까지도 만사 OK!

구매를 부를 수밖에 없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뮤조의 멀티룸 기능, 사랑스럽죠?(♡)

어렵고! 비싸고! 생소했던! 멀티룸 기능을 대중화시킨 제품이라 감히 자부해봅니다.


▲ 실제 카페(왼)와 가정집(오)에 설치된 뮤조


실제 고객들이 네임 뮤조에 가장 감탄하는 부분은, 하나의 오디오라고 도저히 믿기 힘들 정도로 입체적이고 풍부한 사운드입니다. 비슷비슷한 인테리어와 조명을 도배해 놓은 매장들 사이에서 뮤조가 들려주는 사운드의 힘은 매장을 방문한 이들의 뇌리에 깊이 각인될 것입니다. 블루투스의 사운드가 놀랍다고 느껴졌다면 지금 네임의 뮤조가 들려주는 혁신의 앙상블을 확인할 차례입니다. 청담동 소리샵·셰에라자드 매장에서 MD들을 찾아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상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똘똘한 스트리밍, 똘망한 구동력, 네...

목록

다음글 : 이벤트 소개: 보상 판매 중고 Uni...

스트리밍&멀티룸
앰프

CD플레이어

DAC

파워서플라이

스피커

악세사리

매거진
리뷰

뉴스

Forum
한국포럼

글로벌 포럼

고객지원

파트너(대리점)

AS·기술문의
02·546·5381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