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오디오 소개  제품  매거진  고객지원  파트너

뉴스

T3 어워드: 올해의 제품으로 그들만의 오스카를 손에 쥔 첨단 테크놀로지 회사들

T3 어워드는 테크놀로지 산업계의 아카데미 시상식과도 같다.
올해의 제품과 그것을 만들어낸 사람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Will.i.am이 2016년 열린 T3 어워드 올해의 유명 기술인 상을 수상한 뒤 무대에서 인터뷰를 하고있다.Tim P.  Whitby/Getty Images


Royal Horticultural 홀에서 열린 올해의 T3 어워드가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T3 어워드는 테크놀로지 산업에서 가장 촉망받는 시상식으로 여겨져 왔으며, 때로는 “테크놀로지 계의 오스카”라고도 불려 왔다. 심지어 이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말이다.

2016년 T3가 선정한 모든 부문의 승자들과 그 뒤를 따르는 실력 좋은 입상자들을 살펴보자.


훌륭한 장비를 만들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 기술의 혁신? 빈틈없는 인터페이스? 끝내주는 디자인? 테크놀로지 매거진 T3는 지난밤 런던에서 올해의 장비를 발표했다. 올해가 T3 어워드의 10주년이 되는 만큼, 10년간의 베스트 장비가 되겠다.


수상의 영예를 거머쥔 것은 바로 ‘아이폰’이었다. 지금은 당연하게 여겨지는 기술이지만, 처음 아이폰이 등장했을 때,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꼬집어 확대하고 축소하는 기술은 상당한 혁신이었다. 이것은 T3 매거진의 독자들이 투표하기 충분한 명분이었고, 결국 승리는 아이폰에 돌아갔다.


T3 어워드가 열리는 밤은 언제나 화려하다. 원체 굉장히 세련되고 우아한 이벤트이긴 하지만, 특히나 지난밤은 블랙타이로 정해진 드레스코드와 Will.i.am 같은 스타들 덕분에 더 화려해 보였음이 분명하다. Will.i.am은 ‘올해의 유명 기술인’ 상을 수상했다. Black-Eyed Peas 리더의 말을 빌려보자면, 요즘 Will.i.am은 그의 i.am + technology 회사에90퍼센트의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10퍼센트의 시간만을 음악에 쓰고 있다고 한다. AI 인공지능인 AneedA의 성능 향상을 위한 능력 개발, 음성인식 기반 인터페이스 스마트 워치인 Dial, 또 Dial과 함께 사용되는 잘 빠진 블루투스 헤드폰 등을 개발하는 것 등에 열성적이다.


위키피디아의 설립자인 Jimmy Wales와 Raspberry Pi의 설립자 Eben Upton 또한 유명인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BBC 소속 Rory Cellan-Jones와 Jonny Ball은 시상자로 참여했으며 활기차고 위트 있는 매력을 뽐냈다.


 Mu-so Qb

다양한 제품들 사이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은 제품은 네임의 Mu-so Qb였다. Mu-so Qb는 작은 몸체에서 엄청난 사운드를 뿜어내는 무선 스피커이다. 교체 가능한 그릴은 당신이 블루, 레드, 오렌지 또는 블랙의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Qb는 뒷면에 특별한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매력적인 터치스크린 다이얼을 장착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네임은 작은 Qb안에 엄청난 사운드를 불어 넣었다. £595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100,000을 호가하는 네임의 하이엔드 모델에 비하면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제안이 아니겠나.


애플은 T3 어워드의 하이라이트인 올해의 핸드폰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리지는 못했다. 그 상을 차지한 것은 삼성의 Galaxy S7 edge였다. 개인적으로 가장 최근에 출시된 Galaxy Note 7이 더 나아 보이긴 하지만, 배터리 문제 때문에 최근에야 다시 시장에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Galaxy S7 edge의 승리가 응당해 보인다. 삼성은 올해의 브랜드상, Gear S2로 올해의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상까지 수상하여 아름다운 밤을 보냈다. 곧 출시되는 S3는 전작을 크게 뛰어넘는 도약이 될 것으로 보이며, 내년의 시상식에서도 만나 볼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겠다.


소니 또한 승리자였다. 42.2MP의 센서와 엄청난 성능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A7R II로 올해의 카메라 부분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으며, XD93 TV로 또 하나의 상을 거머쥐었다. XD93이 굉장한 TV임에는 동의하지만, 파나소닉과 소니에서 최근 더 수준 높은 제품을 출시하였기에, 또다시 내년의 시상식에서 이들을 만나 볼 수 있는 큰 가능성을 점쳐본다.


조금은 아리송한 후보들도 있었다. 올해의 홈 네트워크 부문의 상은 Dyson에게 돌아갔다. Dyson은 스마트 폰으로 조종 가능한 공기 정화〮냉각기인 Pure Cool Link 팬과, 집에서 여섯 걸음을 떨어져 있던 600km를 떨어져 있던 간에 현관문 앞에 와 있는 사람을 스마트 폰으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Ring Video Doorbell 기술로 에디터의 선택 부문에서 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의 하이라이트인 올해의 장비 상은 Vive Virtual Reality 시스템을 개발한 HTC에게 돌아갔다. Vive Virtual Reality 시스템은 올해의 게이밍 제품 부문에서도 또 하나의 상을 수상했다.


T3 어워드의 심사위원은 T3 매거진의 스태프들, Sun의 Daniel Jones와 Press Association의 Hannah Bouckley와 같은 테크놀로지 산업 전문가들이다. 그들이 내린 모든 결정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T3시상식은 테크놀로지 세계의 트렌드와 하이라이트를 관찰하는 중요한 통찰력을 부여했음에 틀림없다.






​출처: http://www.independent.co.uk/
번역 by Daeun



목록

다음글 : Mu-so, 2016년 최고의 무선 ...

스트리밍&멀티룸
앰프

CD플레이어

DAC

파워서플라이

스피커

악세사리

매거진
리뷰

뉴스

Forum
한국포럼

글로벌 포럼

고객지원

파트너(대리점)

AS·기술문의
02·546·5381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