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오디오 소개  제품  매거진  고객지원  파트너

매거진

2016 어워드의 승자, 네임 Mu-so


Naim Mu-so
2016년 Reader’s 어워드.
숨막히게 아름다운 매력을 발산하는 Hi-Fi 무선 스피커.



                                                 

저명한 Hi-Fi 제조사들은 무선 스피커 사업으로 발을 들이기 시작했고, Mu-so가 그 첫 번째 사례였다.  £895의 가격은 네임 기기 치고는 저렴하긴 하지만, 네이임은 Mu-so에 그들의 Hi-Fi 역사와 전물 기술을 고스란히 담았다.

전문 기술들을 사용해 Mu-so를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정말로 Hi-Fi 기준을 만족시킬 만큼 탁월한 사운드를 낼 수 있을까? 의심이 무색하도록 Mu-so는 뛰어난 성능의 스트리밍을 보여주었다. 디자인 또한 탁월하여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다.


디자인과 구조




Mu-so의 생김새는 우리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참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이 아닐 수 없다.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감싸진 MDF재질의 캐비닛은 Mu-so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캐비닛의 진동을 흡수하는 역할까지 한다. 스피커의 긴 면을 따라 펼쳐지는 알루미늄 히트 싱크는 Mu-so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캐비닛의 바닥 부분은 Mu-so가 놓여진 표면에 어렴풋이 반사되어 네임의 브랜드 배지를 반짝이게 만들어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제품 옆면 LED등은 네트워크 세팅을 도와준다. 하지만 하이라이트는 따로 있다. 볼륨 다이얼이다. 견고한 경질 알루미늄 링으로 만들어진 이 볼륨 컨트롤은 유리구슬 마감 처리되어 아름답게 반짝인다. 이러한 디자인은 네임의 플래그쉽 제품인 Statement 프리/파워앰프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당신은 리모컨이나 컨트롤앱 보다는 볼륨 다이얼을 사용하는 시간이 더 많을 것이다. 아름다운 것에는 자꾸 손이 갈 수 밖에 없지 않은가.

볼륨 다이얼은 적당한 무게감이 실려 11단계로 부드럽게 돌아가며, 다이얼에 들어오는 불빛 또한 매력적이다.


이 환상적인 터치스크린 볼륨 다이얼에 어떻게 손이 가지 않을 수 있을까?


터치스크린의 인터페이스에 따라 다이얼을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반짝이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고, 다이얼을 돌려보면 세 가지의 입력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다섯 가지의 라디오 스테이션(어플리케이션에서 다섯 개의 스테이션 지정 가능)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스트리밍 옵션을 확인할 수도 있다.

Mu-so의 정맥을 타고 흐르는 450W의 파워출력도 빼먹을 수 없다.

그릴 뒤에는 두 개의 돔 트위터, 두 개의 미드레인지, ‘경주로’ 처럼 생긴 두 개의 베이스 드라이버가 숨겨져 있으며, 각각은 75W의 디지털 앰프에 의해 구동된다. 또한 벤틀리 카 오디오 시스템을 위해 개발해왔던 32비트의 고성능 실리콘 칩인 DSP기술이 사용되었고,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는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갈빗대 모양과 나팔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다.

비디오 언박싱





Mu-so의 기본 그릴은 블랙색상이다. 하지만 £70의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기호에 따라 바이브런트 레드, 딥 블루, 번트 오렌지 색상으로 교체할 수 있다.

Mu-so는 할 수 있는 것이 아주 많다.
네임은 다양한 장치를 통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도록 거의 모든 스트리밍 방법을 Mu-so 안에 담았다. AptX 블루투스, AirPlay, UPnP, Spotify 연결과 몇 천 개의 인터넷 라디오 채널을 지원한다.

USB포트는 USB에 저장된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며, Apple 디바이스에 저장된 음악을 플레이 하는 동시에 충전까지 해준다. 광 입력(24-bit/96kHz까지)과, 3.5mm의 아날로그 입력 또한 지원한다.

Mu-so는 내장 Wi-Fi뿐만 아니라 이더넷 포트까지 지원한다. 이더넷 포트는 시야에 거슬리지 않도록 유닛 아랫 부분의 파워 소켓과 함께 숨겨져 있다.

iOS와 Android 장비, 노트북과 NAS 박스를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다.

스탠다드 리모컨보다 훨씬 편리한 Mu-so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해보자.

넓은 범위의 파일 호환 또한 가능하다.
저해상도의 MP3 파일부터 Spotify를 통한 24-bit/192kHz 까지의 WAV 파일 재생, FLAC AIFF 파일까지 지원한다. 무선 연결은 48kHz 까지 음질을 제한하지만, 이더넷 연결을 통해 고해상도의 음원을 플레이할 수 있다.

Mu-so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기기나 NAS 장치에 저장된 음악의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편리하게 입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스피커의 EQ를 미세 조정할 수도 있다. 또한 네트워크와 멀티룸 설치를 도와주며, 불빛의 밝기를 어둡게 할 수도 있고, 트랙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몇 천 개의 인터넷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원하는 채널을 고를 수도 있다. 우리는 스탠다드 리모컨보다 네임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껴졌다.

물론 스탠다드 리모컨은 빠른 반응과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평범한 플라스틱 마감재가 어쩐지 Mu-so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해친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컨트롤을 더 선호할 것 같긴 하지만, 좀 더 클래식한 디자인의 리모컨이었다면 좋았을 듯 하다.


성능




그렇다면 이제 Mu-so의 성패를 좌우할 시간이다.

가장 중요한 사운드는 어떠한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좋다. ‘사운드 보다 뛰어난 디자인’이라는 말은 이 스피커에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Mu-so의 사운드는 대단하다.
모든 음악을 정확한 리듬과 풍부한 디테일, 깊고 울리는 베이스로 재생해낸다. 무선 스피커에서 이런 사운드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사운드의 스케일 또한 엄청나다.
청음 공간의 크기에 상관 없이 풍부한 다이나믹으로 공간을 가득 채우고, 음장감 또한 높고 깊을 뿐만 아니라 넓기까지 하다.

Jim Croce의 Time In a Bottle을 재생해보자. 장엄한 사운드가 당신을 휘감을 것이다. 인터넷 라디오 스테이션의 사운드조차 생동감 있게 다가온다.


볼륨을 너무  높이면 소리가 조금 뻣뻣해질 수 있다.

Mu-so는 음악에 끝없는 에너지와 열정을 부여한다. 음들은 정확하게 맺고 끊어지며, 악기들은 정확하면서도 조화롭게 배치된다. 음 사이사이에 놓여진 정적마저 강렬하다.

Mu-so는 영화 Inception의 사운드트랙인 Time같은 고난도의 곡 또한 다이나믹하게 재생해낸다. 점진적으로 쌓여가는 음들을 긴장감 있게 펼쳐내며, 미묘한 디테일을 펼쳐내는 솜씨 또한 일품이다.

REM의 Losing My Religion(24-bit/192kHz)과 같은 고해상도의 음악을 재생해보자. 그러면 뮤조가 해상도를 표현하는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게 될 것이다. 기타리스트가 바로 옆에 서서 현을 퉁기는 듯 하고, 드럼을 두드리는 임팩트는 당신을 가슴을 뛰게 만들 것이다. Michael Stipe의 보컬은 상당히 깨끗하면서도 가깝게 들려온다.

고음역은 선명하고, 개방감 있으며 알맞게 톡 쏘는 사운드를 표현한다. 지나치게 날이 선 사운드는 없으며, 팽팽한 베이스라인의 풍부한 텍스쳐는 잘 컨트롤 된다.



Mu-so는 CD에서 추출한 음원이나 블루투스로 스트리밍 되는 음악 또한 섬세하게 재생해낸다. The Dead Weather의 60 Feet Tall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 했을 때, 음울한 분위기와 긴장감 있는 톤은 선명한 디테일, 타이트한 타격감과 함께 전달되었다.

Watching You Without Me(16-bit/44.1kHz FLAC)에서 Mu-so는 Kate Bush의 천상의 목소리를 아름답게 전달한다. 모든 억양과 발음, 감정 같은 것들이 발가벗은 채 모든 것을 드러낸다.

조금만 까탈스럽게 굴어보자면, 볼륨을 높였을 때 뻣뻣한 소리가 살짝 고개를 들이미는 듯 하다. 디테일과 리듬에는 영향이 없지만, 사운드가 살짝 두터워지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고음역대가 지나치게 뻣뻣하거나 밝아지지는 않는다. Mu-so의 주파수 조절 능력 덕택이다.

총평

네임 Mu-so는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며 기대한 모든 것을 들려줄 것이다. 아름다운 생김새의 이 스피커는 지금까지 올인원 유닛에서 들어보지 못한 Hi-Fi 사운드를 섬세하면서도 힘있게 재생해낸다. Mu-so는 당신의 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만한 가치가 있다.




출처: http://www.whathifi.com/
번역 by Daeun

이전글 : 입문&업그레이드를 위한 추천 매칭 -...

목록

다음글 : Naim Factory Tour

스트리밍&멀티룸
앰프

CD플레이어

DAC

파워서플라이

스피커

악세사리

매거진

Forum
한국포럼

글로벌 포럼

고객지원

파트너

AS·기술문의
02·926·9084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