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오디오 소개  제품  매거진  고객지원  파트너

매거진

직접 체험해본 블로거의 극찬! 네임 '뮤조 Qb'


하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Naim Muso Qb 사용기



Naim Mu-so Qb 한국어로 네임 뮤조 큐비라고 불리는 스피커는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는 차원이 다른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Mu-so Qb의 제조사인 네임 오디오는  이 분야에서 유명한 영국회사죠! 역사는 40년 정도 되었는 데... 앰프, 하이파이 스피커, 벤틀리에 탑재되는 사운드 시스템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무려 벤틀리라니 대단하죠?

국내에는 올인원 하이파이 멀티미디어 스피커  'Naim Mu-so'를 먼저 선보였는 데... 오늘 소개해 드릴  Naim Mu-so Qb는 Naim Mu-so 보다 소형화된 모델로 블루투스 스피커 및 네트워크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좀더 대중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정사각형에 가까운 쉐입에 강렬한 컬러가 눈에 띕니다. 사이즈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내부에 사운드를 위한 시스템이 빼곡히 들어가 꽤 묵직한 편이기 때문에 포털블한 스피커는 아닙니다. 


플러그는 2가지는 지원됩니다. 글로벌로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와 유럽형 플러그가 달린 케이블이 각각 제공됩니다. 아주 간단하긴 하지만 한국어 설명서도 지원되구요!



제가 사용해 본 Naim Mu-so Qb  스피커 컬러 외에 다른 컬러로 그릴을 교체하여 집안 분위기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마치 스마트폰 유심핀처럼 생긴 핀은 RESET을 할 때 사용하는 핀이니 분실 주의!!^^



디자인이 상당히 임팩트있죠?  Naim Mu-so Qb 블루투스 스피커는 거의 정육면체에 가까운 바디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참!! 그릴 쪽의 굴곡은 의도된 것입니다. 처음에는 배송되다가 찌그러졌나 오해하실 수도 있는 데... 모든 방향이 동일한 굴곡을 보여주고 있다는 거~ㅎㅎ 의도된 디자인입니다. ㅎㅎㅎ


전원 및 연결단자가 배치되어 있는 뒤면을 제외하면 앞면과 좌우로 소리가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벽면에 붙어 있는 쪽을 제외하면 전 방향으로 음악을 전달됩니다. 특히 좌우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탁월한 저역대 사운드를 내보내 줍니다.



하단 받침대의 투명한 느낌도 꽤 유니크합니다. 언뜻 보면 스피커만 둥~실 떠 있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뒷면은 강인한 알루미늄 스트라이프로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이 알루미늄 방열판을 통해 열 배출이 용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일단 타사의 스피커와는 다른 개성이 느껴지고 컬러 포인트도 되어줄 있어 충분히 어필한 만한 매력이 있어 보입니다.



네임 뮤조 Qb 블루투스 스피커의 뒷면입니다. 전원 단자, USB단자, 랜선 단자, 광케이블 단자, Aux-in 단자, 리셋버튼 상태 확인 LED가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랜선단자가 있기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 NAS에 저장한 음악을 재생하거나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등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케이블이 있는 만큼 TV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Naim Mu-so Qb 스피커의 상단입니다. 커다란 다이얼이 들어간 것이 눈에 띕니다. 이 다이얼은 Naim Mu-so 올인원 스피커에 적용된 것과 동일해 보입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부드럽게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볼륨단계에따라 다이얼 안쪽의 LED가 하나씩 켜지면서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볼륨 조절 단계를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상단은 터치 디스플레이기 떄문에 가벼운 터이만으로 전원을 켜거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투명한 지지대는 전원을 연결하면 naim이라는 브랜드명에 조명이 켜지면서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요즘 국내외를 막론하고 워낙 블루투스 스피커가 대중화된 만큼 가장 먼저 사용하게 되는 기능은 블루투스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전원을 켜면 바로 페어링 모드를 들어가기 때문에 쉽게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im Mu-so Qb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총 5개의 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50W 드라이버 4개(2개의 트위터 /  2개의 미드레인지)와 100W 우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총 300W!! 왜 무게가 어느 정도 있다고 했는지 아시겠죠? 100W 우퍼면 사실 사운드바에서도 따로 빼서 지원하고 있는 정도이니 이 정도 사이즈면 출력 및 기능 대비 나름 컴팩트한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사운드 평을 하자면 우퍼를 쓰면서 중저음을 강조하는 저가형 스피커들 중 꽤 많은 제품들이 중저음을 뭉개면서 둥둥 울리기만 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Naim Mu-so Qb는 중저음이 상당히 명료하고 단단하게 전달해 줍니다. 전반적으로 차분하면서 단단한 음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중저음이 단단한 만큼 보컬 전달력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Naim Mu-so Qb는 전용 앱인 naim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aim 앱을 통해 인터넷 연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연결되면... naim 앱에 있는 다른 라디오 기능을 통해 무한대 급 라디오 채널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전용앱은  안드로이드나 iOS  기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 아이폰을 사용한 에어플레이도 지원되는 만큼 아이폰 사용분들도 눈여겨 볼만한 스피커 입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고 네임 오디오의 제품 중 어떤 제품을 연결할 것인지 선택해 줍니다. 만일 다른 네트워크에 이미 연결하셨던 적이 있으시다면 핀을 사용해 Reset을 한 후  다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Naim Mu-so Qb 전용 앱 naim의 메인화면 입니다(좌). Naim Mu-so Qb 블루투스 스피커의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들어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NAS에  저장된 음악을 듣거나 USB 메모리의 음악을 들 수 있고, 인터넷라디오, Spotify, TIDAL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디오 채널은 세팅이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어떤 채널을 들을 것인지 선택하는 것 뿐입니다.^^

전원을 켜고 라디오 채널을 들을 때까지 걸리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 편리합니다! 음악을 선택하거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드는 일이 번거롭게 여겨지시는 분들이시라면 원하는 장르, 음악 스타일에 따라 라디오 채널을 선택하시면 편리합니다. 



그 외에 naim 앱에서 앱 배경화면이나 Naim Mu-so Qb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의 밝기 그리고 설치시 벽에 바로 닿아있는지 조금 떨어져 있는지 등을 세팅하여 최적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피커를 알람 시계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앱에서 설정).



인터넷 연결이 지원되고 앱에도 '룸'기능이 들어가 있는 만큼 naim 스피커를 방마다 두고 연결하여 한꺼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스트리밍 오디오 기능 사용도 가능합니다.



물론  출력도 높고 으리으리한 스피커를 구매한다면 좋겠지만 음악을 듣는 공간도 스피커 구매 시 꼭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죠! Naim Mu-so Qb는 상위 모델인 Naim Mu-so 보다 좀 더 컴팩트하고 출력이 적으면서도 완성도 있는 사운드를 동일하게 들려주는 만큼 소형 사무실, 20~30평 대 거실 혹은 원룸에서 사용하실 만한 하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로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Naim Mu-so Qb의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셔서 알뜰하게 잘 활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광케이블이 지원되는 만큼 TV와 연결해 100W 짜리 우퍼가 들어간 사운드바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은 스피커입니다. 꼭 하나 제대로 된 스피커로 장만해 블루투스, 네트워크, 에어플레이, 사운드바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특히 추천해 봅니다!^^


출처: http://www.gamsungit.com

글쓴이: 블로거 꽃잔

이전글 : [추천]어떤 방식으로 타협을 하든 현...

목록

다음글 : [추천] 스트레스를 인내하며 사는 현...

스트리밍&멀티룸
앰프

CD플레이어

DAC

파워서플라이

스피커

악세사리

매거진

Forum
한국포럼

글로벌 포럼

고객지원

파트너

AS·기술문의
02·926·9084

ENGLISH